삼성서울, 협진병원 의사교육 이어 간호사교육 나서

발행날짜: 2012-10-10 11:43:59
  • 기본간호과정 주제로 초청연수회 실시…"반응 뜨거워"

삼성서울병원(원장 송재훈)이 최근 협진병원 대상으로 의사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협진병원의 간호사 교육까지 챙기고 나서 주목된다.

협진병원 간호사 초청연수교육 모습
삼성서울병원 간호부는 9일~10일 양일간 1,2차로 나눠 파트너병원(협력병원) 간호사를 대상으로 하는 '초청연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 주제는 '기본간호과정'으로 전국 35개 협진병의원의 60명의 경력간호사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삼성서울병원 박경희 상처·장루 전문간호사는 ▲실무 중심의 상처관리, 옥오남 암센터 종양전문간호사의 ▲중심정맥관 관리, 류재금 감염관리실 파트장의 ▲감염관리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각 협력병원 간호사들의 현 근무 부서 또는 관심 부서에 맞춘 현장 견학 시간도 가졌다.

손태성 센터장은 "이는 협력병원 간호사들에게 간호실무현장에서의 최신 임상지식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간호 교육을 제공해 환자 간호의 연속성이 유지되게 하고 파트너병원과 원활한 관계 구축과 교류를 증진하는 목적을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의미를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