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눈 의사 인요한, 대통령 인수위 발탁

이창진
발행날짜: 2012-12-27 15:41:59
  • 국민대통합 부위원장에 임명…박근혜 당선자 정책 보좌

파란 눈의 한국 의사 인요한 교수(53)가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와 함께 국정을 인수받게 됐다.

인요한 교수.
박근혜 당선자의 윤창중 수석대변인은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인요한 교수를 포함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등 1차 인선안을 발표했다.

인수위원장에는 새누리당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김용준 전 헌법재판소장을, 부위원장에는 진영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을 임명했다.

또한 국민대통합위원장에는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한광옥 전 의원과 수석부원장에 김경재 전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국민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에는 대선 기간 중 박근혜 캠프에 합류한 인요한 연세의대 교수와 윤주경 매헌기념사업회 이사, 김중태 전 서울대 민족주의비교연구회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인요한 교수는 선교사인 유진 벨의 외증손으로 1987년 연세의대 졸업 후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을 맡고 있다.

인수위원에 의사 출신 인사 발탁은 이례적으로 인요한 교수는 국민대통합위원회에서 박근혜 당선자를 보좌하며 정책수립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청년특별위원회 김성민 위원장을 비롯해 박칼린 킥 뮤지컬 스튜디오 예술감독, 정현호 대학총학생회모임 집행장과 하지원 에코맘 코리아대표, 윤상구 네오위즈게임즈 대표, 오신환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장, 이종식 채널 A 기자 등도 합류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