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선생님, 바쁘시면 기사 키워드만 읽어보세요"

안창욱
발행날짜: 2013-08-23 06:38:53
  • 메디칼타임즈, 9월부터 업계 첫 서비스 시행…"독자 편의성 제고"

메디칼타임즈는 독자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9월 1일부터 기사 키워드 서비스를 시행한다.

메디칼타임즈가 업계 최초로 적용할 예정인 키워드 서비스는 기사의 핵심이 되는 단어를 보통 활자체보다 선이 굵은 볼드(bold)체로 처리, 독자들이 기사 중간중간의 키워드만 연결해 읽더라도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메디칼타임즈 유승모 발행인은 22일 "바쁘게 생활하는 독자들을 위해 키워드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사 전체를 다 읽지 않더라도 중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메디칼타임즈는 최근 '키워드 기반의 사용자 지향적 아티클 제공 시스템' 특허출원서를 특허청에 제출해 출원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

유승모 발행인은 "이 발명 역시 기사, 칼럼 등의 아티클을 제공할 때 키워드 텍스트를 볼드 처리해 독자들이 정보를 확인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정보 전달의 효율성과 독자 편의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출원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