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한의학 국제박람회 26일 개막

조형철
발행날짜: 2004-08-24 14:36:12
  • 중국ㆍ일본 등 참여, 한방 무료진료 행사 마련

한의학국제박람회(EXOM2004)가 오는 26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한의학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한의과대학을 중심으로 한방병원, 한방관련 의료기기 업체, 그리고 약재 및 약초를 응용한 관련제품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중국, 대만, 일본, 호주 등 동양의학과 관련한 해외 기업, 기관 및 단체들이 참가해 국제적인 행사가 될 전망되는 가운데 한방 첨단기기 체험관, 약용식물정보체험관, 한방 무료진료 상담관 등 테마관을 선보인다.

또한 경희대학교 한의학 연구소 주최의 국제한의학학술대회가 개최돼 일반인들은 물론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양의학 분야의 최신 이론들을 집대성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근거중심의학으로서의 한의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일본, 중국, 홍콩과 한국의 학자들이 학술강연 및 논문발표를 통한 최신지견을 공유, 한의학 연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더불어 대한한방당뇨연구회, 한의외치제형학회, 대한한방비만학회 등에서 관련된 주제로 전문 세미나가 개최되며 다양한 건강강좌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 김병묵 경희대 총장, 안재규 대한한의사협회장 등이 참석, 슬로건 선포와 함께 각계주요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병묵 한의학박람회 조직위원장(경희대학교 총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한의학을 비롯한 동양전통의학은 제 3의학으로서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기존 의학의 새로운 대안으로 각광 받고있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의학의 학술적 전문성과 산업화, 과학화를 동시에 진척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