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제약업계 클린 영업 1인자 등극

이석준
발행날짜: 2015-01-05 10:43:09
  • 공정위 CP 등급평가 'AA' 획득…국내 제약사 중 최고 등급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제약사 중 최고 등급이다.

5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도입·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을 말한다.

CP 등급 평가에서 AA등급을 받는다는 것은 CP의 구조적, 운영적, 지속적 요소가 균형있게 체계를 갖추고 있고, CP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우수 등급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준다.

공정위는 A이상 등급을 받은 기업에게만 공식 등급 평가증을 수여한다.

자율준수관리자 이세찬 이사(법무감사실)는 "대웅제약의 CP는 정착을 넘어 이제 스스로 작동하는 단계다. CP가 시스템적으로 잘 돌아가더라도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해 단 1건의 법 위반도 발생되지 않는 구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2007년 공정위 조사 이후 내부 자정을 위해 CP를 도입했다. 2014년 4월에는 공정거래 전담부서 '컴플라이언스팀'을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