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 없이 당일 수술받고 퇴원하세요"

발행날짜: 2015-04-08 17:01:41
  • 건양대병원 통원수술센터 오픈…안과수술 토요일도 실시

건양대병원(원장 박창일)은 통원수술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빠른 수술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통원수술센터는 입원, 수술, 퇴원이 하루에 끝나는 수술전용 입원센터로 수술에 필요한 모든 검사를 사전에 마친 환자들이 당일 곧바로 수술을 받고 회복과정을 거쳐 오후에 퇴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통원수술센터 운영을 통해 환자들은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생활패턴을 유지할 수 있음은 물론 입원에 따른 스트레스가 없고, 의료비도 절감되어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백내장 등의 안과질환 수술을 중심으로 수술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하지정맥류, 신경차단술 등 점차 다양한 질환 수술을 시행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건양대병원 박창일 의료원장은 "환자에게는 입원생활에 대한 정신적,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병원은 병상부족문제를 최소화 하며 대기시간 역시 줄어 모두에게 유익한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개소한 건양대병원 통원수술센터는 환자 대기실과 3개의 수술실, 회복실로 이루어져 있다. 안과수술은 토요일에도 시행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