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테라폼’ 독일시장 판매 본격화

정희석
발행날짜: 2015-08-31 11:39:06
  • 독일 IFA GmbH PZN 코드 획득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 및 치주조직재생유도재 ‘테라폼’(TheraForm)이 독일 IFA GmbH로부터 PZN코드를 부여 받아 현지 의료기관에서 즉시 판매 가능한 제반조건을 갖췄다고 밝혔다.

31일 세원셀론텍에 따르면, 테라폼은 ▲일반형(Standard) ▲시트형(Sheet) ▲이중막형(Bilayer) ▲치과형(Dental) 등 다양한 제형과 사이즈로 구성된 총 10가지 품목이 PZN코드를 획득했다.

PZN코드는 독일 내 시판 승인된 의약품 및 약국판매품목에 대해 의료기관에서 마케팅 및 유통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IFA GmbH(독일 제약산업을 관장하는 정보기관)가 부여하고 관리·지원하는 제품등록번호.

세원셀론텍은 PZN코드 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분야 유통기업 중 하나인 헨리 샤인(Henry Schein) 독일지사와 추진해온 테라폼 공급계약 논의를 더욱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 병의원은 물론 약국에서 유통 가능한 제품으로 등록돼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유럽 시장진출 교두보로서 큰 의미를 갖는 독일에서 테라폼 시판을 본격화한 만큼 바이오콜라겐 기반 다양한 재생의료제품을 유럽시장 전역에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테라폼은 세원셀론텍이 미국·유럽·중국에서 글로벌 특허권을 확보하고 있는 고순도 의료용 콜라겐인 ‘바이오콜라겐’의 우수한 성분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제품의 치료효과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특히 조직 결손부위를 채우고 형태를 유지하는 지지체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 효과적인 조직재생을 유도하며 인체 생착이 이뤄져 이식한 후에도 따로 제거할 필요가 없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