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부인암환자의 날 행사 개최

발행날짜: 2015-10-02 10:50:15
  • 부인암센터 주관 오는 6일 9시 암병원 강당서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부인암센터가 오는 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암병원 지하1층 강당서 제 11회 부인암환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부인암환자와 가족들이 함께 모여 투병의지를 독려하고 희망을 나누면서 부인암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석진 암병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부인암센터 소개(김병기 부인암센터장) ▲부인암 치료의 최신지견(최철훈 산부인과 교수) ▲암환자의 스트레스 관리(윤세창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부인암 방사선치료의 최신경향(박 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 ▲암환자를 위한 맞춤형 통합교육(김임령 전문간호사) ▲부인암 Q&A(이정원 산부인과 교수) ▲암환자를 위한 요가, 치유명상(김수미 강사)의 발표가 이어진다.

김병기 부인암센터장은 "부인암센터는 치료뿐만 아니라 부인암의 예방에서 치료 및 정상적인 생활로의 재활까지 총괄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환자와 가족, 평소 관심 있는 분들이 부인암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 부인암 관련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