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고객 만족 위한 친절 선포식 개최

발행날짜: 2016-03-16 09:26:35
  • 올해 슬로건으로 "가족처럼 섬기겠습니다" 선정

예수병원(병원장 권창영)이 최근 친절선포식을 갖고 올해 예수병원의 고객만족 슬로건을 '가족처럼 섬기겠습니다'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날 달 친절 직원 12명을 선정해 발표하고 분만실 배옥수 간호사가 '친절 사례 소개 참조'로 병원장 표창을 받았다.

예수병원은 매월 전 직원이 친절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친절 직원 시상, 부서별 친절 사례 발표를 갖는다.

친절 직원 시상은 당신의 친절에 감사를 드립니다를 주제로 예수병원을 방문한 고객 및 직원들이 추천한 친절직원을 소개하고 대표 직원을 선정해 병원장의 시장으로 격려한다.

이를 위해 병원 안 곳곳에 놓여 있는 건의함과 홈페이지 사이버 건의함, 민원창구를 이용한 제안, 건의사항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집한 후 친절 사례, 불친절 사례를 분석해 고객의 만족을 위한 방안을 공유하게 된다.

부서별 친절 사례 발표 시간에는 직원들과 환자들이 직접 참여해 구체적인 친절 사례를 발표하고 해당 부서의 친절 사례를 노래와 신나는 율동을 곁들인 UCC를 만들어 소개해 즐겁게 친절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는 환자경험(Patient Experience)중심 개념을 도입해 혁신의 도구로 활용하며 환자 중심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전주 예수병원 권창영 병원장은 "예수병원을 방문한 환자와 가족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가 환자경험 중심 개념의 핵심"이라며 "환자와 가족들이 쉽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