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원장에 정기혜 박사 임명

이창진
발행날짜: 2016-04-21 14:20:44
  • 보사연 선임연구위원 역임 "전문성·리더십 갖춘 적임자"

금연 및 보건소 관련 의료기관과 연계사업 등을 주도하는 건강증진개발원 원장에 보건학자 정기혜 박사(61, 사진)가 선임됐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21일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에 정기혜 전 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22일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앞서 장석일 원장은 제20대 총선 출마를 위해 사직서를 제출해 건강증진개발원장직은 한 동안 공백상태였다.

신임 정기혜 원장은 1955년 서울 출생으로 계성여고(74년)와 서울대 식품영영학과(78년 졸업)를 나와 서울대 보건대학원 보건학 박사(83년), 교육학 박사(2006년) 이수 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건강증진실장, 연구기획실장, 식품정책연구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복지부는 정 원장이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중추적 공공기관인 건강증진개발원의 역할과 위상을 정립할 수 있는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췄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건강정책과(과장 이상진) 관계자는 "정기혜 원장이 30여 년간 보건복지와 건강증진 연구 및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증진정책 개발과 지역보건사업 등 개발원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해 당뇨와 만성질환 관리 등 국민 건강권 보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건강증진개발원 원장 임명은 관련 규정에 따라 개발원 임원추천위원회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 장관이 임명하는 절차를 거쳤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