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윤 교수, 우수초록상·우수연구자상 동시 수상

발행날짜: 2016-06-09 13:50:30
박재윤 동국대일산병원 교수
동국대일산병원(병원장 오민구) 신장내과 박재윤 교수는 6월 4일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년 춘계신장학회에서 우수초록상과 우수연구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우수초록상은 '페리오스틴이 복막섬유화의 진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논문으로 특히 이상은 학회에 접수된 국내, 외 전체의 초록 중 내용이 우수한 6개의 초록을 선정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컸다.

이와 함께 우수연구자상은 최근 2년간 우수한 논문을 출간한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혈액투석을 시작하는 환자에서 사망을 예측하기 위한 동반질환지수 개발'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박재윤 교수는 "앞으로 복막섬유화에 관련된 인자를 밝히기 위한 실험 연구와 신장이식 환자를 포함한 말기신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연구를 계속해 만성신질환의 진행을 늦추고, 환자의 생존률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서울대학교 신장내과 임상강사와 유엔사령부 JSA 경비대대 의무실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대한내과학회, 대한신장학회, 대한이식학회, 미국신장학회, 미국이식학회, 유럽이식학회 등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