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산부인과, 자궁경부암 건강강좌 및 무료 접종

발행날짜: 2016-07-12 17:57:45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 20여명에게 강좌와 접종 제공

청담산부인과(원장 김민우)가 자궁근종·자궁선근증 비수술 하이푸 시술 3700례 달성을 기념해 고교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바로알기 강좌를 개최했다.

최근 젊은 여성층의 자궁경부암 발생율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예방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자기주도적 인성영재를 양성하는 학교로 김민우 원장이 멘토로 활동 중이다. 김민우 원장은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개발해 원하는 분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청담산부인과 김민우 원장은 자궁경부암의 증상과 예방이라는 주제로 조기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펼쳤고 강좌가 끝난 우헤는 그동안 자궁경부암이나 여성 질환에 대해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참가한 학생들에게 자궁경부암을 예방해주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백신 무료접종을 실시했다.

김민우 원장은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 여성암 중 발병률이 2위를 차지할 정로로 발병률이 높지만 젊은 여성들의 자궁경부암 예방 노력이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며 "여성 질환 전문 병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담산부인과는 현재까지 3700명이 넘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및 자궁질환을 하이푸로 치료해오고 있는 하이푸 치료 전문 의료기관이다.

또한 아프리카 지역의 식수 펌프 설치를 후원하고 이주민 여성 무료 건강 검진,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 공익활동 또한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