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기기 표준통관예정보고’ 교육

정희석
발행날짜: 2016-11-04 15:29:50
  • 22일 의료기기 수·출입 통관절차·관련 법령 소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가 ‘2016년 하반기 의료기기 표준통관예정보고의 이해를 위한 민원 교육’을 오는 22일 협회 9층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의료기기 수입업자는 의료기기법 시행규칙」제33조(수입업자의 준수사항 등) 16항 및 통합공고(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33조(의료기기통관절차) 3항에 따라 협회를 통한 ‘표준통관예정보고’를 거친 후 의료기기를 수입할 수 있다.

국내 의료기기 수입시장 규모는 2014년 3조원, 2015년 3조3천억원에 이르며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3.6%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협회에서는 안전한 의료기기 공급과 원활한 통관처리를 위해 수입 통관제도에 대한 기초교육부터 수입요건 강화사항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까지 의료기기 수입자를 위한 폭 넓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표준통관예정보고 민원 교육은 제조·수입·판매업자 및 의료기기 표준통관예정보고제도에 관심 있는 업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의료기기 수·출입 통관절차 및 관련 법령 ▲표준통관예정보고 처리절차 및 작성법 ▲수입요건강화사항(BSE)관련 사항 ▲표준통관예정보고 오류사례 등을 다루고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참가신청은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협회 교육홈페이지(http://edu.kmdia.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으로 이뤄지며 선착순(70명) 마감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http://www.kmdi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휘 협회장은 “이번 표준통관예정보고 민원 교육을 통해 신규 또는 기존 의료기기 수입자에게 의료기기 수·출입 통관업무 및 표준통관예정보고 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련 업무 종사자의 전문성 증대와 업무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