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우리들병원, 신경외과 김상현 원장 영입

발행날짜: 2016-11-15 16:38:12
  • 척추변형 교정술 명의…팀별 외래진료 시스템 구축

부산 우리들병원(병원장 전상협)은 신경외과 김상현 원장을 영입해 이달 7일부터 진료를 시작했다.

김상현 원장은 경희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05년부터2006년까지 강남 우리들병원에서 척추전임의 과정을 수료한 전문의.

그는 지난 2010년 미국 스텐포드 의과대학 부속병원 척추신경외과 교환교수로 근무했으며, 고향인 진주로 돌아와 진주고려병원 척추신경외과 진료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서부경남권 척추환자의 치료와 연구에 힘써왔다.

병원 측은 "김상현 원장이 특히 고난이도의 기술과 경험을 필요로 하는 척추 변형 교정 수술에 일가견이 있어 척추수술에 대한 우리들병원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척추질환 학회에서도 연구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는 게 병원 측의 전언.

그는 지난 11~12일 양일간 일본 큐슈의과대학교에서 열린 제14회 영호남-큐슈 신경외과학회에 참석해 ‘경추 다분절 인공관절 치환술 후 발생하는 C5 신경마비 분석’과 ‘요추 전방전위증에 대한 최소침습 전후방 수술’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김상현 원장은 "우리들병원이 풍부한 임상경험뿐만 아니라 최신치료기술에 대한 교육과 학술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부산 우리들병원이 부산경남을 너머 세계적인 척추전문병원으로 나아가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 우리들병원 전상협 병원장은 "김상현 원장의 영입으로 신경외과 전문의를 각각 4명씩 A팀과 B팀으로 나눈 ‘4:4 팀별 외래 진료체계’가 확립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진료와 수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우리들병원을 찾는 환자 한 분 한 분이 만족할 수 있는 치료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