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연골재생 ‘카티필’ 중남미 특허등록

정희석
발행날짜: 2017-03-02 16:00:56
  • 멕시코·칠레 등 중남미시장 특허권 선점 의미

연골조직재생용 의료기기 '카티필'(CartiFill)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은 연골조직재생용 의료기기 ‘카티필’(CartiFill) 제조기술에 대해 멕시코 칠레 등 중남미 2개국에서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허기술은 ‘바이오콜라겐’(RMS BioCollagen·FDA 등재 국제 원료의약품)과 생체적합성 천연접착물질 ‘피브린’(Fibrin) 등을 혼합한 생체적합물질을 이용해 한번 손상되면 스스로 재생되지 않는 연골조직 수복을 위한 조성물 제조방법에 관한 것.

세원셀론텍은 이 특허기술과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품질 바이오콜라겐을 기반으로 카티필의 제품화를 완성했다.

특히 기존 치료방법의 단점인 고가의 치료비 및 절개로 인한 수술부담 등을 해소한 간편하고 효과적인 카티필 이용 연골치료술은 2014년 1월 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도 인정받았다.

앞서 카티필은 2013년 3월 식약처 의료기기 시판허가를 획득해 국내 상용화에 성공한 뒤 영국 독일 스페인 등 유럽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그리고 멕시코 칠레 등 중남미지역을 비롯한 해외 16개국에 이미 진출해 연골조직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서동삼 RMS본부 상무는 “심각한 비만율로 관절질환 환자 치료수요가 높은 6억 인구 중남미 시장, 특히 그 중에서도 두 번째로 큰 시장규모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멕시코시장에서 특허권을 선점한 데 의미가 있다”고 이번 특허등록 의미를 평가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