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보험정책과장에 정경실 부이사관 '발탁'

이창진
발행날짜: 2017-04-18 15:30:29
  • 건정심 운영·간호간병서비스 현안 담당…인사과장 임호근 서기관

복지부 신임 보험정책과장에 정경실 부이사관, 인사과장에 임호근 서기관이 발탁됐다.

정경실 보험정책과장.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18일 보험정책과장에 정경실 인사과장(부이사관), 인사과장에 임호근 기획조정담당관(서기관, 행시 41회) 등 과장급 인사를 19일부로 인사 발령했다.

또한 감사담당관에는 김기석 서기관(비고시), 기획조정담당관에 손호준 질병관리본부 기획조정과장(서기관, 행시 43회), 한의약산업과장에 조귀훈 질병관리본부 기획조정과장(서기관), 국립정신건강센터 총무과장에 김연숙 사회보장총괄과 서기관 등을 발령했다.

신임 정경실 보험정책과장은 숙명여대 행정학과 졸업 후 행시 40회로 복지부 입사해 의약품정책과장(현 약무정책과장), 청와대 보건복지비서관실 행정관, 인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꼼꼼하고 섬세한 성격인 그는 인사과장으로 재직하면서 공무원들 의견을 수렴하는 등 원만한 인사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경실 보험정책과장은 건강보험정책국 선임 과장으로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운영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건강보험공단과 심사평가원 그리고 의약단체 환산지수(수가) 협상 등 당면한 현안을 담당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