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복단지 내달 8일까지 입주기업 모집

정희석
발행날짜: 2017-05-30 16:22:11
  • R&D 자금지원 등 연구개발·사업화 다양한 혜택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첨복재단)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의약품 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 또는 기관을 오는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대구경북첨복단지는 미래신성장동력인 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조성된 단지로 인성메디칼 한림제약 유니메딕스 종로의료기 등 유수 업체들이 입주하고 있다.

또 ▲한국뇌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 ▲경북대3D융합지원센터 등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건축 중인 식약처 실험동물자원은행뿐 아니라 첨단의료산업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첨단임상시험센터 ▲국가의료기술시험훈련원 ▲K-medical센터 등 국책연구기관들도 입주 예정돼 있다.

최근 첨복재단은 가천대 길병원 경북대병원 고대구로병원 분당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등 국내 연구중심병원 10곳과 글로벌 신약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적극 협업키로 했다.

따라서 첨복재단의 첨단 장비와 연구중심병원의 우수 인력 결합으로 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연구개발과 사업화 지원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기업은 원활한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기업성장단계별 R&D 자금지원은 물론 식약처 지원단이 단지 내 상주해 기업 인허가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지난해 관련법령 개정을 통해 단지 내에서 연구개발한 제품에 한해 식약처 품목허가와 GMP 인증을 거쳐 직접 생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입주자격은 의료연구개발을 하는 국내외 기업 및 기관으로 연구인력 3명 이상(벤처기업은 1명 이상)이 상주하고 실험실 등 연구시설을 설치 운영해야 한다.

입주가능 형태는 토지분양을 통한 연구소 건축, 한국메디벤처센터 연구실 분양, 커뮤니케이션센터와 신약개발지원센터 및 3D융합기술지원센터 렌탈랩 임대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첨복재단 홈페이지(http://www.dgmif.re.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