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중국서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 이식술 시연

정희석
발행날짜: 2017-06-21 15:02:16
  • 중국무장경찰총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참관

지난 16일 중국무장경찰총병원에서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된 뒤 집도의 참바로병원 이주홍 대표원장(사진 오른쪽 두 번째)과 중국무장경찰총병원 골4과 장종원 교수(사진 오른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 회장)이 중국무장경찰총병원 초청으로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콘드론’(Chondron·연골세포치료제) 이식술 시연을 중국 베이징 현지에서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세원셀론텍은 지난 16일 중국무장경찰총병원에서 참바로병원 이주홍 대표원장(정형외과 관절 전문의) 집도 하에 중국 36세 남자 무릎연골 손상 환자를 대상으로 관절경을 이용해 콘드론을 이식하는 공개수술시연회를 성공리에 진행했다.

이날 라이브 서저리 행사에는 중국무장경찰총병원 골4과 장종원(Zhang Zhong Won) 주임교수를 비롯한 주요 의료진들이 참관해 콘드론을 이용한 연골재생치료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중국무장경찰총병원은 총 1800병상 규모를 갖춘 중국 베이징 소재 대형종합병원.

이번 행사는 세원셀론텍이 일본 재생의료 전문회사 ANA헬스케어와 협력해 추진 중인 콘드론의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프로모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원셀론텍은 지난해 7월 ANA헬스케어와 콘드론 중국시장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중국무장경찰총병원 및 중국 고위층 전용병원인 중국인민해방군총병원(301병원·4200병상 규모) 등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 중심 30여개 유수 의료기관들과 협력병원 협약을 추진 중이다.

세원셀론텍은 중국 현지에서 콘드론 생산을 위한 필수적인 원·부재료를 키트화한 씨알엠키트(CRM Kit·연골세포배양키트)를 중국 현지 협력병원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17일 중국무장경찰총병원이 주최한 콘드론 관련 세미나에서 참바로병원 이주홍 대표원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연자로 초청돼 관절경을 이용한 자기유래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 이식술 우수성 및 치료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는 콘드론의 중국시장 진출에 중요한 포석이 될 전망이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무릎관절질환 수술이 연간 200만건 이상 시행되고 있는 중국시장의 실질적 수요자이자 사용자인 정형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씨알엠키트 공급 및 라이브 서저리 개최 등 콘드론 사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사전마케팅을 지속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콘드론 제조 교육과 관절경을 이용한 시술 교육 및 세미나가 병행 실시된 이번 라이브 서저리는 중국시장 내 씨알엠키트 공급과 치료실적 증가 및 협력병원 확대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앞서 세원셀론텍은 지난해 8월 씨알엠키트를 사용해 콘드론을 제조하는 기술교육을 ANA헬스케어 중국 현지 협력사에게 진행한 바 있다.

또 지난 17일에는 중국무장경찰총병원이 주최한 콘드론 관련 세미나에 이번 라이브 서저리 집도의인 이주홍 대표원장이 연자로 초청돼 관절경을 이용한 자기유래 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 이식술 우수성과 치료사례에 대한 발표로 현지 의료진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세원셀론텍 지정 콘드론을 이용한 연골재생교육 의료기관인 참바로병원 이주홍 대표원장은 관절 내시경을 이용한 연골재생치료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