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제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이창진
발행날짜: 2017-08-22 11:25:28
  • 감염관리와 안전시설 등 평가-정융기 원장 "신뢰받는 병원 유지"

울산대병원(병원장 정융기)은 22일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을 조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의료기관은 환자안전보장과 의료서비스 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병원은 지난 2013년 11월에 획득한 1주기 인증에 이어 2주기 의료기관 인증획득을 위해 1주기 인증 획득 이후 지속적으로 철저한 대비를 했다. 보다 강화된 감염관리 및 안전한 시설과 환경관리, 지속적인 질 향상을 위해 직원 전체가 자발적으로 준비하고 실천했다.

6월 13일부터 나흘간 6명의 조사위원들이 울산대병원을 직접 방문해 상급종합병원 기준 4개 영역의 549개 조사항목에 대해 인증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병원 전반에 걸친 운영과 환자안전 등 의료서비스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2017년 8월 2일 부터 2021년 8월 1일까지 4년간 2주기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특히 신종 감염병 등으로 감염관리와 병문안 제한 및 관리 등이 최근 인증기준에 추가되었는데, 울산대병원이 한층 강화된 새로운 인증기준으로 조사받은 첫 번째 상급종합병원이다.

정융기 병원장은 "지속적으로 의료 질과 환자안전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등 전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가능했던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병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