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우즈베키스탄 아동병원에 HIS 구축

정희석
발행날짜: 2017-11-02 11:26:47
  • 삼성물산과 컨소시엄 통해 사업 수주

비트컴퓨터가 우즈베키스탄 국립아동병원(21ST Century Uzbekistan-Korea Friendship Children’s Hospital)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삼성물산·비트컴퓨터가 컨소시엄을 통해 수주한 이번 사업은 삼성물산이 사업 전반을 총괄하고 비트컴퓨터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을 담당한다.

해당 사업은 우즈베키스탄 보건부가 수도인 타슈켄트에 신규 건립하는 아동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처방전달시스템(CPOE) 전자의무기록(EMR)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등을 포함해 우즈베키스탄 내 최고 수준 솔루션을 구축한다.

총 사업 중 병원정보시스템 규모는 30억원 규모로 사업기간은 24개월이다.

비트컴퓨터는 “이미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국가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한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국제적 수준의 아동병원 건립에 기여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중앙아시아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비트컴퓨터는 태국 카자흐스탄 몽골 이라크 캄보디아 필리핀 등 13개국에 의료정보솔루션 및 원격의료솔루션을 수출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