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장봉혜림원에서 의료봉사

발행날짜: 2018-03-26 12:24:32
  • 지적장애인 82명 대상 다양한 검사 및 의약품 지원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봉사단(단장 민경대 대외협력부원장)이 최근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장봉혜림원을 찾아 의료봉사를 펼쳤다.

의사와 간호사, 약사, 재활치료사 등 41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지적장애인 82명을 대상으로 신장내과·안과·이비인후과·외과·영상의학과 진료와 혈압·혈액검사, 복부초음파검사, 물리치료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봉사에는 서울덕우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함께해 원예활동 등 봄맞이 시설 정비에 힘을 보탰다.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은 "지적 장애인의 특성과 섬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상 환자가 어떤 질환인지 알더라도 제때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받기란 쉽지 않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잘 알기에 우리 병원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적 장애인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개원한 2001년 개원과 함께 의료봉사단을 결성해 국내 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미얀마 등에서 정기적으로 현지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