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합동비뇨기과 민영기 원장, 비뇨기 건강 강연

정희석
발행날짜: 2018-05-14 10:46:46
  • 경기도 척수장애인협회 대상 자가도뇨법 등 소개

연세합동비뇨기과 민영기 원장이 지난 11일 수원 알렉스72호텔 컨퍼런스룸에서 경기도 척수장애인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척수 장애인의 비뇨기 건강’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은 경기 척수장애인협회 회원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성기능 장애 및 배뇨곤란’ ‘원활한 방광기능 유지를 위한 신기능 보전’ 등 척수장애인들의 비뇨기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민영기 원장 재능 기부로 진행된 강연은 신청 인원보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열기를 더했다.
특히 강연 후 ‘배뇨 기능을 유지 위한 올바른 자가도뇨법’ ‘인공적인 임신 방법’ ‘성기능 치료 비용 및 보험적용’ 등 질문만 약 1시간 동안 이어지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민영기 원장은 “척수장애인들은 보통 배뇨장애 요로결석 요로감염 등 비뇨기과적 합병증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 각별히 주의해야한다”며 “이번 강연에서 비뇨기 관련 문제들로 많은 고민을 갖고 있는 척수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