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씨엔씨, 미세먼지 잡는 ‘3세대 환기청정기’ 개발

정희석
발행날짜: 2019-03-07 10:31:11
  • 통기압력관리 필터링 기술 적용 ‘헬스케어 에어클’

미세먼지 없는 신선한 공기를 시설내부에 공급하고 CO2·라돈 등 유해물질은 외부로 배출하는 ‘3세대 환기청정기’가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됐다.

환기벤처 셀파씨엔씨(대표 김희식)는 3년간 20억원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7층 열교환소자와 통기압력관리 필터링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공기정화장치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를 개발해 이번 주부터 자체유통망을 통해 학교·병원 등 대형 공공시설에 공급한다.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는 특허 받은 클레오 HEC 모듈을 채택해 외부의 오염된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을 99.9% 차단하고 실내 공기열은 90% 이상 재활용한 고효율 에너지 제품.

특히 실내 CO2·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농도변화를 실시간 감지해 실외로 자동 배출하는 지능형 환기청정 컨트롤 기능을 탑재하는 등 3세대 환기청정 기술을 적용했다.

회사 측은 “1세대 판형방식 전열교환소자는 필터 내 결로와 곰팡이로 인한 공기오염문제가 자주 발생해 이를 개선한 2세대 로터리식 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상용화시킨데 이어 이번에 통기압력관리 필터링 기술과 유해물질 감지-자동배출시스템을 추가한 3세대 지능형 환기청정기 헬스케어 에어클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희식 셀파씨엔씨 대표는 “헬스케어 에어클은 환기와 공기정화를 한 번에 해결한 융합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대체할 환기청정기 시대 개막을 알리는 혁신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교육기관과 병원, 공공시설에 우선 공급한 후 주택과 스마트시티, 공장 등에 적용해 사상 초유의 미세먼지와 유해물질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국민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