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 공주대와 산학협력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05 11:01:17
  • 글로벌 K-Medicine 전문 인력 양성

사진 왼쪽부터 김보규 글로스퍼 이사와 이용근 공주대 통합의료관광디자인학과 교수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공주대학교와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공주대 통합의료관광디자인 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양자의학 기반 K-Medicine 블록체인 플랫폼 인재육성과 대학생 창업을 통해 미래사회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한반도 평화통일관광을 통한 동북아시대를 견인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글로벌 K-Medicine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글로스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글로스퍼는 자체 블록체인 암호화폐 플랫폼 ‘하이콘’(HYCON)의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런칭해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시키는 등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서울 노원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플랫폼’, 영등포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 2018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해양수산부 과제 ‘블록체인 기반 컨테이너 부두 간 반출입증 발급 시범사업’ 등 공공기관과 정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글로스퍼와 공주대는 ▲사업·연구과제 공동 참여 ▲교수·연구원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인력· 정보 상호 이용 ▲소장도서·자료 공동 이용 ▲실험분석·연구장비·시설 공동 활용 등 블록체인 기술 연구와 우수한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용근 공주대 대학원 통합의료관광디자인학과 교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했던 다양한 경험과 검증 받은 높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공주대가 K-Pop, K-Food, K-Culture에 이어 K-Medicine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주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