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간호본부, 캄보디아 학생들 연수 교육

발행날짜: 2019-04-30 09:51:48
  • 헤브론메디컬센터 연수단에 간호 임상실습 진행

경희의료원 간호본부(본부장 유재선)는 지난 22일부터 1주일간 캄보디아 간호학과 학생들을 맞아 임상 실습과 견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경희의료원을 찾아온 학생들은 헤브론메디컬센터 부설 간호대학 학생들. 이들은 1주일간 경희의료원에 머물며 선진화된 간호 환경을 경험했다.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된 일정동안 이들은 경희대병원의 수술실과 마취회복실, 외과, 신경외과, 중환자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등에서 수술 및 외과계 치료에 대한 실습을 진행했고 경희대 한방병원의 한방간호 실습도 병행했다.

유재선 간호본부장은 "우리가 가진 인프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나눔의료를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해외 간호대학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으로 국제 교류 활성화를 꾀해 교육병원으로의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프놈펜왕립대학(UHS. TSMC. IPBN) 간호대 양명숙 교수는 "캄보디아 간호대 학생들은 선진 간호 임상 실습으로 역량을 높이고 자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경희의료원의 후원으로 이러한 실습을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