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소록도 한센병 환자 구강용품 기부

정희석
발행날짜: 2019-05-02 13:39:57
  • 각종 봉사활동·기부로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건강 전문기업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소외된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기부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제니튼은 지난달 29일 소록도 한센병 환자들에게 프로폴리치약 500개·시린이치약 500개 등 총 1200만원 상당 구강건강용품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한센병 환자들의 구강청결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소록도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한국YMCA 원주고등학교 학생 봉사자들을 통해 전달됐다.

권지영 제니튼 대표는 “사회적으로 소외된 질환인 한센병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니튼은 2011년부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과 교육시설을 방문해 치과 진료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의료 나눔 프로그램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방문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중도입국 자녀들에게 치과 진료를 진행했다.

이밖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강원도 산불피해지역에 구강용품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