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메디, 중동 환자 24시간 원스톱 고객센터 오픈

정희석
발행날짜: 2019-06-17 13:42:32
  • 아랍어 통역·진료 의뢰 상담 등 365일 운영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하이메디(대표 이정주)가 국내 최초로 중동 환자들을 위한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메디 고객센터는 컨시어지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메디코리아’에서 직접 운영한다.

주요 업무는 ▲아랍어 통역 ▲진료 의뢰 상담 ▲호텔 관련 문의 응대 ▲교통 관광 쇼핑 정보 제공 등이다.

추후 중동 환자를 포함해 한국을 방문한 모든 아랍어권 여행객들의 불편을 해결해줄 수 있는 맞춤 고객센터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응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응급콜과 일반 문의를 구분해 운영하며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상담원은 한국과 중동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국내 유수 대학 및 대학원 출신 아랍인과 아랍어를 전공한 한국인으로 구성했다.

매월 정기 교육을 진행해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예정이다.

하이메디는 고객센터 운영을 통해 컨시어지 담당 직원들의 근무환경 또한 크게 개선했다.

업무 시간 이외에 발생하는 문의는 고객센터에서 직접 처리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담당자들의 근무시간 외 부담을 줄였다.

이정주 하이메디 대표는 “의료관광 목적지로 부상하기 위해서는 의료기술과 함께 관련 서비스 경쟁력도 꾸준히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이메디는 비의료분야에서 더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국 의료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일조하고 중동 환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메디는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고대안암병원 강남차병원 등 국내 상급종합병원 다수와 계약을 체결해 중증 치료를 위해 입국하는 중동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통역 숙박 교통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해외 환자에게 국내 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도 운영 중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