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 의료기기 시험소 개소

정희석
발행날짜: 2019-09-04 09:15:21
  • 국내 진출 글로벌 의료기기 수입업체 중 최초
    KTL과 협업…국내 시험검사 수준 향상 일조 기대

사진 왼쪽부터 4번째 김천주 캐논 비즈니스솔루션 대표와 5번째 주창언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글로벌 헬스케어 선두기업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대표이사 주창언)가 지난달 28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솔루션 안산공장 내 자체 의료기기 시험소를 개소하고 이를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는 식약처가 전기전자의료기기 국제규격 IEC 60601-1(3.1판)을 국내 적용함에 따라 국내 진출한 글로벌 의료기기 수입업체 중 최초로 의료기기 성능과 안전에 대한 시험을 이행하기 위해 의료기기 시험소를 구축했다.

특히 이를 통해 국내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등과 여러 장비의 시험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통합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캐논 메디칼 시스템즈 의료기기 시험소는 원자력안전법에 의거해 적법한 시험소 등록절차 및 식약처 의료기기 시험실 등록절차를 거쳐 올해 10월부터 KTL과 본격적으로 다양한 의료기기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창언 캐논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 대표는 “국내에 고가 의료장비를 수입하는 업체는 많지만 이렇게 직접 국내에 시험소를 설립하는 사례는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 식약처가 요구하는 성능과 안전에 대한 시험을 보다 빠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며 국내 시험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 시험검사 수준을 올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