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25일 건강증진종합계획 토론회 마련

이창진
발행날짜: 2019-11-24 11:32:33
  • 예방 중심 각계 전문가 참석-조인성 원장 "내년도 건강정책 수립 중요 시기"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수립 정책토론회가 25일 오후 63컨벤션 라벤더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기존 질병 치료중심에서 ‘예방 중심 건강정책 패러다임 전환’ 실행 전략 및 방향과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 틀 및 사업영역·중점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한다.

한양의대 최보율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주제발표 및 지정토론, 종합토론을 실시한다.

기조연설은 △ 경북의대 감신 교수 '건강·예방 중심 정책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실행전략' △ 한국건강형평성학회 정최경희 총무기획위원장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건강증진정책 전략' 등을 발표한다.

이어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오유미 건강증진사업실장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추진 경과 및 향후 방향' △ 강원대 의학전문대학원 조희숙 교수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방안' 주제발표 및 학계, 시민단체, 보건소, 보건복지부 등의 지정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인성 원장은 "앞으로는 단순히 기대수명 연장과 같은 전통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생애과정적 접근과 소득‧교육‧주거‧직업 등 건강의 사회경제적 결정요인을 고려한 포괄적인 건강정책을 통해 건강 노화를 실현하고 건강형평성을 높일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2020년은 향후 10년 간 우리나라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 방향과 전략을 수립하는 중요한 시기로 이번에 열리는 정책토론회에서 우리나라 건강정책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논의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