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트리스,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 협약

황병우
발행날짜: 2021-04-15 09:26:21
  • 대한약사회와 국민 건강증진 위한 파트너십 강화
    약사의 전문적인 만성질환 복약 상담 활성화 목적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대한약사회가 14일 대한약사회 회관에서 '약국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대한약사회와 '약국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약국 만성질환 복약상담 활성화 캠페인은 약국 내 만성질환 관련 복약상담의 전문성과 중요성을 제고하고 약사들의 복약상담을 활성화함으로써 만성질환자들의 올바른 약제 복용 및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대한약사회는 전국 약사들이 복약상담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성질환 치료제의 올바른 복용법 및 부작용 관리 등 만성질환 치료제 복약상담에 도움이 되는 최신 정보를 포함한 온라인 교육강좌 및 복약상담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대한약사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내 만성질환 관리 환경을 개선할 뿐 아니라, 향후 감염성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환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해 국민건강증진에 함께 기여하고 상호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코로나로 인해 국민건강 및 만성질환에 대한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상황에서 이뤄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우수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것과 함께 적절한 만성 질환 관리가 보다 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지난 11월 글로벌 화이자의 사업부문이었던 업존(Upjohn)과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마일란(Mylan)의 결합을 통해 정식 출범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