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출범

발행날짜: 2021-05-06 17:23:04
  • 11일 킥오프 행사 시작 본격적 운영 돌입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가 오는 11일 킥오프 행사를 시작으로 2021년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를 출범한다.

협회는 산업부의 디지털 기반 산업 혁신성장과 산업 디지털 전환 확산 전략(디지털 BIG-PUSH)에 따라 지난해부터 산업 디지털 전환 확산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연대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는 산업 데이터 활용을 통해 국내 주력 산업과 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확산하기 위한 민간 협업 네트워크로 올해에는 미래차, 가전·전자, 헬스케어, 물류·유통, 조선, 뿌리, 철강, 섬유·화학, 에너지, 기계·로봇의 10개 업종이 구축될 예정이다.

연대 참여기업(관)은 동종 업종 및 다른 업종간 공통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R&D 과제를 기획해 신규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한 선제적 종합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센터장은 "올해 연대는 네트워크 확보를 비롯해 과제 자문회의, 협업지원센터 연계 및 관련 컨설팅 등 참여기업(관)의 연대 네트워크 활동과 R&D과제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