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보건복지부 EMR 국가 표준 인증 획득

발행날짜: 2021-05-17 11:27:48
  •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필수 항목 45개 기준 충족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이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EMR 국가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인증 기간은 2024년 4월까지 3년간이다.

EMR 국가 표준 인증제는 보건복지부가 환자 안전과 진료 연속성 지원을 목적으로 국내 EMR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여부 등을 검증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고 의원급 EMR은 기능성, 상호운용성, 보안성 등 3개 부문의 45개 필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유비케어는 인증 기준에 따라 인증위원회의 문서 심사와 현장 심사를 받았으며 심사팀의 보완 요청 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에 대해 심의를 받아 모든 기준을 충족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유비케어가 전국 1만 7000개의 병의원에 신뢰성 있는 EMR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신제품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병의원 EMR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EMR 플랫폼 기반의 의료 데이터 활용 사업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