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영상분석 벤처 에이아이메딕, K-유니콘 라이징스타 선정

황병우
발행날짜: 2021-10-06 09:51:39
  • FIRST 지원 프로그램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초석

에이아이메딕 AutoSeg-H 소프트웨어.
에이아이메딕은 한국벤처투자에서 주관하는 'K-유니콘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K-유니콘 라이징스타'는 유망한 벤처기업의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벤처투자가 운영하는 지원 프로그램(이하 FIRST)으로, 라이징스타로 선정된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펀드 추천, 온라인 IR, 투자유치 컨설팅, VC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에이아이메딕은 한국벤처투자가 제공하는 FIRST 프로그램을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의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AutoSeg-H'와 'HeartMedi' 등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에이아이메딕 관계자는 "회사의 소프트웨어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면 세계적인 파급 효과 외에도 심장질환과 관련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FIRST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당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견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아이메딕는 흉통환자가 병원에 내원했을 때 심장CT 촬영만으로도 신속하게 심혈관 질환을 분석할 수 있는 의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AutoSeg-H'와 'HeartMedi'를 개발했다.

에이아이메딕는 이러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마그나 인베스트먼트와 인터베스트, 인터밸류 등으로부터 현재까지 약 125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으며, 지난해 7월 코스닥 상장 준비를 위해 키움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한 바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