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뇨병예방연구사업단, 추계 심포지엄 개최

발행날짜: 2021-11-09 09:59:28
  • 20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

대한당뇨병학회가 주최하고 질병관리청이 후원하는 한국당뇨병예방연구사업단 2021 추계 심포지엄이 20일 13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총 4개의 세션으로 총 7명의 연자가 나선다. 핵심 키워드는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연구의 최신 경향, 대사질환·합병증과의 관계에 대한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한국당뇨병예방연구에 대한 현황 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정택 대한당뇨병학회장(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은 "국내외 다양한 연구를 통해 우리 몸 안에 사는 미생물과 생태계를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이 만성질환 치료의 열쇠로 주목받고 있다"며 "당뇨병을 비롯해 심혈관질환, 신장질환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등에 대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뜻깊고 발전적인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등록은 17일까지며 이메일(book4797@naver.com)로 접수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평점 3점, 당뇨병 교육자 평점 2점이 부여된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