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하 의료원장 연임, 이화의료원 2년 더 이끈다

발행날짜: 2022-02-09 10:26:41
  • 이대목동병원·이대서울병원 병원장도 연임 임기 2년

왼쪽부터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제19대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유경하 소아청소년과 교수(62)가 연임됐다. 이대목동병원장에는 유재두 정형외과 교수(59), 이대서울병원장에는 임수미 영상의학과 교수(54)가 연임됐다. 임기는 2022년 2월부터 2년이다.

유경하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소아과학 전공으로 석·박사를 취득했다.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학술이사, 대한혈액학회 학술이사,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이사,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이화의료원에서는 기획조정실장, 이대목동병원장을 거쳐 2019년부터 이화의료원장으로 재직하며 뛰어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연세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대목동병원 환자안전과 고객만족을 담당하는 안전관리부장으로 재임했으며 2019년부터 이대목동병원장을 맡았다.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수술 부위 3차원 영상을 직접 모니터링하면서 수술을 진행하는 '네비게이션 인공관절수술' 분야에서 전문의로 손꼽히고 있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은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영상의학 전공으로 박사를 취득했다. 뇌신경 및 두경부, 신경중재치료 전문가로 이대서울병원 초대 교육수련부장을 거쳐 제2대 이대서울병원장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