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HIS 베스트케어 2.0 기반 eSMART 구축 완료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화순전남대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eSMART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eSMART는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지난 1월 전남대병원 본원에 오픈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본·분원 간의 통합 HIS 운영환경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이지케어텍은 이를 기반으로 빛고을 전남대병원과 전남대치과병원에도 연내 구축을 완료해 전남대병원 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4개 전남대병원 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주력해 DB, 코드, 서식, 프로세스 등 모든 전남대병원의 DB와 인프라를 단일화해 병원 간의 정보 교류와 업무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또한 여기에 재해복구(DR)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하고자 주력했다.
단일화된 DB와 소스를 통해 진료연속성을 높이고 임상 연구활동에도 기여해 암 전문 특화 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의 위상을 크게 높이는 것이 최종 목표. 또한 진료연속성을 보장해 환자 안전을 강화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정밀 의료를 실현하는 기반을 만드는데 초점을 뒀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올해 초 전남대병원에 이어 화순전남대병원에서도 성공적으로 차세대 HIS를 오픈함으로써 상급종합병원 HIS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화순전남대병원이 화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핵심기관이자 세계적인 암 전문 특화병원으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시스템 통합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