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디옵터부터 -10디옵터까지 식약처 확대 승인 획득
쿠퍼비전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마이사이트 원데이(MiSight® 1 day) 렌즈의 도수 처방 범위 확대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추가 도수 처방 확대 승인으로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는 근시 치료 범위 -6.50D(Diopter)부터 -10.00D까지(-6.00D부터는 0.50D 단계) 확대됐다.
이를 통해 처방 대상이 아시아 시장에서는 난시 1D 미만의 근시 소아 환자의 99.3%,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는 99.5%로 늘어나게 된다.
마이사이트 원데이는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소프트 콘택트 렌즈 연구를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임상 연구에서는 근시 소아 환자에서 근시 관리 효과가 있으며 근시 진행 속도를 절반 가량 완화시키는 효능을 입증했다.
또한 치료를 시작한 소아 환자(8세 이상)에서는 연령에 관계없이 효과가 나타나 착용하는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근시 관리 혜택은 치료 후에도 유지된다는 점을 증명했다.
대한안과학회 이종수 이사장(부산의대)은 "소아 환자는 근시 진행 속도로 인해 근시성 황반병증 및 녹내장과 같은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며 "근시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적극적인 조기 관리와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쿠퍼비전 코리아 최의경 사장은 "최근 소아 근시 환자 수가 늘고 있다는 점에서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도수 확대 국내 승인은 의미가 크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근시 진행 속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