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 서비스 제공 목적…"미국 내 판매 확대 기대"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Performance Institute)가 UFC 선수 및 운동선수의 신속한 회복을 돕기 위해 루트로닉 미국 법인(Lutronic Aesthetics)에서 판매 중인 아큐핏(Accufit)을 활용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UFC PI는 세계 종합 격투기 연구 센터로 UFC 선수들에게 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꼽히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어 운동선수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헤더 린든(Heather Linden) UFC 물리치료이사는 "아큐핏을 활용하면 수술 직후에도 동심 및 편심 근육을 수축시키는 재활 훈련이 가능하다"며 "아큐핏이 UFC PI의 고급 재활 프로토콜과 만나, 근육 위축은 감소시키고 근육 활성화는 촉진시키는 훌륭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아큐핏은 정밀하게 제어된 전기 자극을 통해 다차원의 근육 운동을 제공하며 신체 윤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다.
그동안 피부 영역에 주력해 온 루트로닉이 폭넓은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바디 분야로의 진출을 선언하며 선보인 제품. 루트로닉 미국 법인에서 현지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아큐핏은 설계 단계부터 다양한 운동 패턴을 구현해 효율적인 근육 활성화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의료기기"라며 "격렬한 신체 운동을 하는 UFC 선수들의 공식 훈련과 재활에 활용되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 아큐핏의 판매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