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반' 국내 심부전 임상시험 시행

장종원
발행날짜: 2004-12-02 23:21:02
  • 한국노바티스, 2006년 8월까지 환자 1,330명 대상

한국노바티스(대표 피터 마그)는 국내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ARB계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성분: 발사르탄)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심부전 임상시험의 하나로 심부전 추가 적응증 획득의 근거가 된 Val-HeFT (Valsartan Heart Failure Trial)와 같이 국내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디오반의 효과와 안전성 등을 평가하게 된다.

임상시험은 전국 22개 병원 에서 총1,330여 명 이상의 환자가 참여해 2006년 8월까지 계소된다.

특히 이번 연구는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하되, 각 지역별로 임상설계를 다양하게 구성해 디오반 단독 또는 ACE 억제제인 에날라프릴과의 비교 임상시험도 진행한다.

한국노바티스 고재욱 전무는 "디오반은 이미 Val-HeFT를 통해 심부전 이환율 및 사망률을 개선하고 심부전 환자의 심방세동 발생률 (35% 감소)을 낮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번 연구는 국내 심부전 환자에서 디오반의 효과 및 안전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RB계 항고혈압제 디오반은 현재 세계 1위 ARB 고혈압 치료제이며, 전세계 고혈압 치료제 중에서는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디오반은 ARB(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계 항고혈압제로, 2002년 8월 미 FDA로부터 ARB계 항고혈압제로는 최초로 심부전에 대한 추가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

국내에서도 2003년 3월 심부전 치료제로 추가 적응증 승인을 받음으로써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심부전 추가적응증 승인을 받은 ARB계 항고혈압제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