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민유홍 교수 보원학술상 수상

안창욱
발행날짜: 2005-04-20 19:52:00
  • 급성 골수성백별병 예후 예측 연구 업적 인정

연세의대 민유홍(내과학) 교수가 보원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연세의대는 19일 윤덕진 명예교수와 김경환 학장을 비롯한 교수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원 강의실에서 보원학술상 시상식을 갖고 민유홍 교수의 시상을 축하했다.

연세의대는 민 교수에게 상패와 기념메달, 부상으로 1천만원을 수여했다.

민유홍 교수는 지난해 8월 세계적 암 연구학술지인 ‘Cancer Research’지에 ‘급성 골수성 백혈병에서 P27 Kip1 단백질 정위화 기전분석 및 임상적 의미 규명’논문을 게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 논문은 급성 골수성백혈병 예후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병태생태기전 이해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 향후 효과적인 표적 치료법 개발을 가능케 한 연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보원학술상은 윤덕진 연세대 명예교수가 지난 87년 모교인 연세의대 교수들의 의욕을 진작시켜 세계적 수준의 연구업적을 많이 세우기 바라는 마음에서 자신의 아호를 딴 기금을 기증해 제정된 학술상으로 이듬해부터 시상해오고 있다.

시상기준은 국내외 유수 의학잡지 또는 과학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연구자 중 가장 많은 학술인용도(Impact Factor)를 기록한 교수를 선정하고 있다.

한편 민유홍 교수는 같은 연구업적으로 최근 서울특별시의사회가 선정하는 제 38회 유한의학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