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대, ‘신경과학’ 교과서 발간

장종원
발행날짜: 2005-05-06 11:25:38
  • 74명 공동 집필... 18부 79장으로 구성

서울의대 신경과학 교실 동문들이 의대생과 신경과 전공의를 위한 신경학 교과서를 발간했다.

출간된 우리말 ‘신경과학’ 교과서는 대표저자겸 집필책임자인 서울의대 이광우 교수를 비롯하여 74명의 서울의대 신경과학교실 동문들이 공동 집필저자로 참여했다.

신경과학 교과서는 신경계 질환의 증상과 징후, 신경계 환자의 검사, 뇌혈관질환, 간질과 수면장애, 말초신경질환, 신경-근육 접합부질환, 근육질환, 척수질환, 치매, 이상운동질환, 등 18부, 79장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적으로 1-28장에서는 신경증상 및 징후와 신경과에서 많이 응용하는 검사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서술하였으며, 29-79장에서는 임상 신경과 의사가 신경과 환자 진료시 흔히 접하게 되는 거의 모든 임상적인 내용을 포함했다.

대표저자인 이광우 교수는 "신경과학 교과서를 잘 응용한다면 임상 신경과 의사가 임상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거의 모든 신경학적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서술하였다"고 설명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