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통합관리·간호알선’ 미래유망산업

김현정
발행날짜: 2005-07-20 23:21:00
  • 삼성경제연구소 세리CEO, 고령화사회 등 이유

의약품통합관리사업과 간호서비스알선 등이 11대 미래 유망산업에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의 유로사이트 세리 CEO(www.sericeo.org)는 최근 실리콘밸리에서 활동 중인 저명 벤처캐피털리스트 10명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산업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간호서비스 업체 등 개인과 가정, 병원을 연결하는 사업 등이 유망해 질 것으로 전망됐으며 건강 중시 풍조가 확산되면서 의약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의약품통합관리사업도 여기에 포함됐다.

또 이동식 밴 승용차 안에서 PC를 수리하는 PC업그레이드 서비스나 개인 맞춤형 호텔서비스, 실시간으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을 알려주는 서비스, 영화나 게임, 잡지 등을 온라인상에서 할인해 멤버십을 부여하는 서비스등도 유망산업으로 전망됐다.

이와 함께 레저욕구 강화에 따른 소형선박토탈항해관제시스템이나 게임산업 확대로 인한 게임전용무선네트워크 산업, 자동화에너지절약시스템구축 산업 등도 유망할 것으로 점쳐졌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