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복지부장관상

안창욱
발행날짜: 2005-11-28 06:53:37
  • 한국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 증진 공로 인정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이 아동권리 증진과 의료봉사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유엔 아동권리협약 채택 16주년 기념 및 제3회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국제아동보호재단인 한국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은 26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제6회 장한 어린이대상 시상식’을 열였다.

이상대 세이브더칠드런 대표이사는 기업부문 수상자인 강면식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장에게 복지부장관상을 수여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국내외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무료 시술과 후원을 해준 병원측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아동․청소년과 가족, 기업, 단체, 학교 등 9개 분야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표창했다.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은 1991년 개원 이래 국내 및 중국,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지의 심장병 어린이에 대한 무료 시술과 및 경제적 후원을 활발히 펼쳐왔다.

특히 2001년 심장병환자 후원회 ‘사랑나눔회’를 설립, 교직원은 물론 외부 자선단체와 연계해 어린이환자 후원과 복지사업을 확대해 오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