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 간호학술대회 및 QI경진대회

발행날짜: 2005-12-16 10:47:26
  • 전문화된 간호 정착 및 간호서비스 질적 향상 위해

고대안암병원 간호부(부장 장연희)는 최근 대강당에서 개최한 '2005년 간호학술대회 및 QI경진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6일 고대안암병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안암병원 간호사들의 연구의식을 고취시키고 전문화된 간호를 정착시키며 업무개선활동을 통한 간호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해 마련됐다.

고대안암병원은 이번 '간호학술대회 및 QI경진대회'에는 임상간호 연구논문 발표에 5개팀, QI 구연발표에 8개팀이 각각 참여해 지난 한해 동안 준비한 임상간호 연구 결과와 의료 질 개선활동들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 '임상간호 연구논문 발표'부분에서는 '손마사지와 지식정보 제공이 백내장 수술 환자의 불안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연구논문을 발표한 54병동 김샛별 간호사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QI구연발표'부분에서는 '고객 불만족 해결을 통한 고객 만족 및 외래직원의 접객능력향상'이란 주제로 구연발표한 내과 김용숙 간호사가 대상을 차지했다.

장연희 간호부장은 "앞으로 더욱 객관적이고 정확한 연구논문으로 안암병원 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임상간호 연구 논문이 알려지고 그 가치를 인정받았으면 한다"며 "뿐만 아니라 의료 질 개선활동 역시 더욱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