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소아비만 클리닉 교실' 운영

발행날짜: 2006-05-02 10:45:41
  • 혈액 및 체성분 검사 실시...운동요법 병행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시내 어린이들의 소아비만의 사전예방을 위해 소아비만 클리닉 교실을 운영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의사협회와 리듬줄넘기협회 등 유관기관의 협조하에 오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10주에 걸쳐 경도비만(BMI) 24이상인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비만관련 식생활 예방교육과 리듬 줄넘기를 이용한 운동, 리듬 및 스트레칭 체조 등 운동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균형적 영양섭취 및 운동에 대한 일기쓰기를 생활화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관심을 갖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보건소는 이를 위해 4일까지 해당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장과 체중 등 신체계측과 혈액 및 체성분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생활환경과 식습관 및 소비관련 영양지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특히 운영결과에 대한 사후평가를 실시해 전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며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은 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등 적극적인 비만예방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클리닉 운영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습관을 교육할 계획"이라며 "이번 클리닉으로 시내 비만학생들이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토록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