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성(性)상담치료 클리닉’ 개설

전경수
발행날짜: 2003-10-08 19:22:20
  • 매주 토요일 여성환자 대상 성 상담치료

한양대학교병원 산부인과는 성(性)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 문을 여는 ‘성(性)상담치료 클리닉’을 개설, 11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

성상담치료 클리닉에서는 부부간의 성문제와 여성 성기능 장애 등에 관해 상담하고 여성 환자의 상태에 알맞은 치료를 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성의학 클리닉이 남성 중심적일 뿐만 아니라 여성의 성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 때문에 여성들이 병원을 찾기는 힘든 실정이었다면 한양대병원 성상담클리닉은 지속적인 홍보와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부부간의 성문제 해결과 함께 여성의 성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진력할 것”이라고 병원 측은 밝혔다.

성상담 클리닉을 맡게 된 산부인과 조수현 교수는 "여성의 성문제는 본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부부간, 나가서는 가족의 문제가 될 수 있다“며 ”아직은 보수적인 인식이 많지만 여성의 성도 중요한 사회적 문제임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