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당뇨관리서비스 혈당강하 효과

주경준
발행날짜: 2006-10-25 11:29:39
  • 한국형 유비쿼터스 시범서비스 자체 평가

녹십자의 헬스케어서비스부문 자회사인 GC헬스케어가 펼친 ‘한국형 유비쿼터스(Ubiqitous) 당뇨관리 시범서비스’ 결과가 당뇨환자의 혈당강하에 큰 효과를 보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GC 헬스케어를 주축으로 녹십자생명과 녹십자의료재단이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한국형 유비쿼터스 당뇨관리 시범서비스’를 통해 혈당수치 및 당화혈색소 등이 크게 개선돼 합병증 위험을 줄였다는 자체평가를 내렸다.

녹십자생명보험의 고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된 이 서비스는 모바일 당뇨폰과 기존 혈당측정기를 기반으로 측정된 고객 혈당치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일대일 간호사 건강상담 및 쌍방향 문자서비스를 포함한 당뇨이력 누적관리서비스 등이 진행됐다.

또 당뇨 고위험군의 경우 쌍방향 문자를 통한 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디지털 케어와 함께 중장년층에는 간호사로 구성된 헬스콜센터의 일대일 상담을 통한 아날로그 케어를 제공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