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입용천식약 에어로스팬 성장 영향없어

윤현세
발행날짜: 2003-11-14 19:00:25
  • 위약대조군에 비해 신장·골연령 차이없어

포레스트는 FDA 신약심사 중인 흡입용 스테로이드 에어로스팬(Aerospan)이 사춘기 이전의 경증 천식 환자에서 성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를 미국 앨러지․천식․면역학회에서 발표했다.

에어로스팬의 성분은 플루니솔라이드(flunisolide HFA).

경증 천식인 4-9세의 소아 249명을 대상으로 에어로스팬 170㎍ 또는 위약을 투여, 52주간 다기관 이중맹검 평행군 고정용량 임상을 시행하여 163명이 임상을 종료했다.

그 결과 1년 임상기간 동안 에어로스팬 투여군은 위약대조군에 비해 소아의 신장에 유의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군간의 평균 신장은 유사하여 52주간 신장의 변화는 에어로스팬 투여군은 6.135cm인 반면 위약대조군은 6.315cm였다.

골 성숙도 측면에서는 골 연령이 위약대조군은 1.01년, 에어로스팬 투여군은 0.93년 증가하여 유의적인 차이가 없었다.

미국 콜로라도 앨러지 천식 센터의 리온 S. 그리오스 박사는 “여러 연구에서 현재까지 흡입용 스테로이드는 천식 소아에게 사용했을 때 성장을 저해할 가능성이 우려되어 왔으나 이번 연구에서 에어로스팬은 성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