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 재활의학과, '장애체험전' 성료

발행날짜: 2007-04-18 09:48:48
  • 시각장애 등 신체장애 체험 및 치료도우미견 소개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이 최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의료진 등 병원직원들과 환자 및 보호자가 직접 장애체험을 할 수 있는 장애체험전을 개최했다.

18일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이날 체험전은 '이동성장애체험'(다리 고정후 계단오르기), '관절구축장애 체험'(팔고정한 채 옷 입기) 등 각 신체장애를 직접 체험해 보는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각 장애체험을 마친 직원 및 일반인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상품전달 이벤트도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삼성에버랜드의 치료도우미견이 소개돼 환자들에게 이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치료도우미견은 환자들에게 스킨십이나 산보동행놀이 등을 통해 편안한 감정을 주는 심리적 위안 기능의 치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김연희 재활의학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애체험전을 통해 의료진과 병원직원들이 환자들의 입장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간단한 체험이지만 환자를 대할 때 항상 지금의 느낌을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