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갱년기증상치료제 안젤릭 출시

주경준
발행날짜: 2007-06-04 11:40:43
  • 폐경여성 체중증가와 혈압 상승 억제

바이엘 헬스케어(바이엘쉐링제약)는 체중증가와 혈압상승 등 기존 호르몬 요법제의 단점을 줄인 갱년기 증상 치료제, ‘안젤릭’을 6월부터 국내 출시한다.

미국, 프랑스, 독일 등을 포함한 50여개국에서 발매돼 111%의 판매신장율을 보이는 안젤릭은 안젤릭은 부작용을 최소화한 ‘중단없는 갱년기 증상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

특히 안젤릭은 북미폐경학회지 발표 연구결과, 1년간 복용시 약 1kg의 체중감소 효과를 나타냈으며 혈압강하 효과도 여러연구서 입증된바 있다.

이에따라 바이엘 헬스케어은 에스트로겐 단일제제인 프로기노바부터 복합제제인 크레멘, 클리안느 등까지의 기존 제품에 저용량 호르몬 요법제를 추가해, 폐경 전과 후 다양한 적응증의 환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 파이프라인을 갖추게 됐다.

안젤릭의 출시를 계기로 바이엘 헬스케어(바이엘쉐링제약)은 국내 폐경기 호르몬 요법제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안젤릭의 특장점을 부각, 경쟁 제품과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폐경기 증후군 치료의 사각지대로 여겨졌던 ‘고혈압을 동반한 폐경 여성’이란 신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